본문 바로가기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 2024 September

JW스토리

<창립 75주년 특집①> JW의 75년 발자취와 새로운 비상, 언택트로 하나되다!

2020-08-31


JW의 75년 발자취와 새로운 비상, 언택트로 하나되다! 올해는 JW 창립 75주년인 동시에 Vision 70+5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해다. 이에 우리 그룹은 도전과 혁신의 발전사를 되새기는 한편 70+5를 완결하고 새로운 시작을 점검하기 위해 ‘온라인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영상 콘텐츠로 기획됐다. 생명존중과 개척정신으로 국내 제약 산업을 넘어 글로벌이라는 거대한 바다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JW. 그 의미를 담은 ‘70+5 온라인 창립기념행사’ 속으로 지금 가보자.

 

 


 ‘70+5 창립기념식 영상 온에어’ JW의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를 담다! 

 


▲임직원들이 ‘70+5 온라인 창립기념행사’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회장님을 만나니까 감회가 새로운데요? 창립기념사가 더욱 쉽게 이해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장에서 고객 미팅을 마친 영업사원이 태블릿으로 창립 기념 영상을 시청하며 환하게 미소 짓는다.

 

우리 그룹은 지난달 31일 창립 75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발맞춰 임직원들이 유튜브 채널 ‘JW NEWSROOM’을 통해 <창립 75주년 기념 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메일, SMS, 그룹웨어를 통해 사전 안내를 받은 임직원들은 각자 근무 상황에 따라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접속했다. ’JW 75년, 오늘을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영상은 비전 70+5의 시작인 2015년 입사자 JW홀딩스 송파교육원 장세나 주임과 마무리되는 올해 입사자 JW신약 북부1팀 진소현 사원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두 사람은 긴장되고 떨리는 목소리였지만 차분하게 사회를 보며 영상을 소개했다.

 

▲‘70+5 온라인 창립기념행사’ 영상 주요 이미지

 

영상은 크게 과거, 현재, 미래 순으로 구성됐다. <JW의 현재_이경하 회장을 만나다> 파트는 이경하 회장과 MC가 창립기념사에 대해 대담을 나누는 형식으로 꾸려졌으며, <JW의 과거_오늘의 우리를 있게 하다> 파트에서는 경영, 생산, 제품/영업, R&D, 기업문화, CSV 등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JW의 주요 히스토리가 소개됐다. 마지막으로 <JW의 미래_5년 전 봉인한 비전을 열어보다> 파트에서는 비전 캡슐의 의미와 비전 메시지를 바탕으로 한 임직원들의 성과 리뷰와 다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JW의 현재> 파트는 70+5 창립기념사를 리뷰하면서 우리 그룹이 추구하는 가치와 Covid19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그리고 환자(고객)중심의 사고를 통한 일하는 방식을 재정립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하 회장은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생명존중'이며 75주년을 맞이하여 창업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매사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Covid19는 앞으로 다가올 변화와 목표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든 사고를 환자에서부터 시작하길 당부했다. 전 부문이 환자 중심적 사고로 치료를 위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되 걸림돌이 되는 불필요한 행정절차, 관료주의 등을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70+5 창립기념사 키포인트

 

임직원들은 각 자의 자리에서 창립 75주년 영상을 시청하며 우리 그룹의 발전사를 체감했고, 도전과 혁신의 정신을 온 몸으로 되새겼다. 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 소중한 생명을 지키며 걸어온 올바른 길. 우리 모두가 함께 해온 역사를 원동력으로 70+5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약하자.

 

 

 



 

 

 

 

 


‘JW 메모리 부스’로 떠나는 생생한 시간여행! 

 

▲임직원들이 ‘JW 메모리 부스’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JW당진생산단지, JW크레아젠, 본사, C&C신약연구소 

 

“역사 속 현장에서 사진을 찍으니 정말 감회가 새롭네요!”

 

지난 6월 9일부터 19일까지 본사, JW 당진생산단지, C&C신약연구소 등지에서 이색 풍경이 펼쳐졌다. 로비에 등장한 포토 키오스크, ‘JW 메모리 부스’ 때문이다. 창립기념일에 앞서 우리 그룹은 임직원들의 사전 붐업을 도모하고자 주요 연혁 이미지 16장이 담긴 JW 메모리 부스를 제작했다. 임직원들은 우리 그룹의 굵직한 발자취가 담긴 이미지를 배경으로 직접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 색다른 추억을 남겼다. 또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부스 안 입장 인원을 한 명으로 제한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됐다.


▲’JW 메모리 부스’ BEST 사진 


약 1,0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직원들은 각자 개성 넘치는 포즈로 포토타임을 가졌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사진은 2023년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개소 예정된 ‘JW이노스퀘어 신사옥’과 2010년에 준공된 국내 최대 규모 종합의약품 생산단지 ‘JW당진생산단지’ 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 전체 글보기